물품을 수입하다 보면 국내 법령에서 허가나 인증 등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입자는 물품을 직접 만든 주체가 아니니 자연스럽게 해외의 수출자에게 도움을 달라고 요청하실 텐데요.
이럴 때 우리나라 법령을 영어로 번역한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뭔가를 요청할 때에는 그럴듯한 명분이 있어야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나라 법령을 영문으로 번역해 놓은 사이트 두 군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대한민국 영문법령
대한민국 영문법령 사이트는 한국법제연구원과 법령번역센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영문법령과 영문/국문법령을 동시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하고, 게다가 일부 법령은 중문 번역본도 나와 있습니다.
2. 법제처 국가법령정보센터
국내 법령을 찾아볼 때 법제처 사이트를 가장 자주 이용하는데요. 여기에서도 외국어 번역본을 찾아볼 수 있더라고요.
법제처 이용한 지 4년 만에 깨달은 사실....!
1번 사이트에서 정보를 가져오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 그래도 첨부합니다.
법제처 메인 화면에서 검색 카테고리를 "외국어 번역"으로 선택하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간편)
우리나라 법에 이런 규제가 있습니다-라고 안내하면, 업체에서 그 내용을 영어로 달라고 하시는 경우가 있거든요.
위생용품이나 식품 검역 이런 단어들을 영어로 어떻게 번역할까... 참으로 난감했었는데요.
영문 법령 사이트를 알게 된 이후로는 큰 걱정 없이 일하게 되었다는 스토리. ㅋㅋㅋ 모두 애용하시길 바래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