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하시는 분들은 개인통관고유부호가 필수입니다.
통관고유부호란 말 그대로 개인의 식별을 위한 부호인데요. 인터넷 개인 통관고유부호 발급시스템에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신규로 발급할 때에는 연락처와 주소, 이메일 등의 정보를 기재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발급신청시 기재한 정보가 바뀌었을 때 변경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함 주의)
[1]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시스템 접속
먼저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발급받은 개인통관고요부호 정보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왼쪽의 "조회"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그 뒤 휴대폰인증이나 공동/금융인증서 인증, 간편인증 중 편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이 발급신청 및 조회 화면이 뜹니다.
[2] 정보조회
아래와 같이 기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화번호나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사용여부 등의 정보를 우선 확인한 뒤 변경이 필요할 경우 우측 하단의 수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3] 정보 변경
수정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변경하고 싶은 정보 란에 변경된 정보를 기입해 줍니다.
만약 개인정보보안 등의 문제로 기존에 사용하던 번호 자체를 바꾸고 싶다면 위 빨간색 박스의 사용 여부에서 재발급을 선택하면 새로운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생성됩니다.
재발급을 선택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부호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유의하셔야 하고요.
변경된 정보를 모두 기입했다면 우측 하단에 저장(save) 버튼을 눌러주면 끝입니다.
통관고유부호를 신규로 신청하려는 경우에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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