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발급방법

법덕후 2023. 2. 15. 2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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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지원사업에 신청할 경우 회사의 전문성이나 고용 규모를 입증하기 위해 전문인력의 재직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보통 이 과정에서 4대 보험 가입증명서를 제출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 대표적인 서류인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발급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1. 포털 검색

네이버, 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서 국민연금으로 검색하거나 아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www.nps.or.kr

 

2. 전자민원서비스 선택

아래 화면에서 전자민원서비스로 들어간 뒤 개인 인증 버튼을 눌러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 해줍니다. 

(간편인증 로그인, 인증서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카카오페이 로그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가입증명서 발급

메인 화면 하단에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4. 정보 확인

전체 국민연금가입내역이 필요하다면 우측 체크박스에 전체로 선택 후 발급합니다. 특정 업체에서 가입했던 이력만 필요하다면 우측 체크박스에 특정사업장을 선택 후 해당 업체만 골라서 발급합니다. 

보통은 사업장(=기업)에서도 가입자 명부를 출력할 수 있는데, 종종 개인 명의로 로그인해서 발급되는 가입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의하시어 발급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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